>학회소식> 공지사항
 
이름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 이메일 kiiect@naver.com
작성일 2022-01-07 조회수 301
파일첨부 noname011641459208.jpg
제목
[축]AI융합기술위원회장, 광주여대 배한별교수 CES 2022 최고 혁신상 수상

반려견의 비문(코무늬) 등록을 통한 신원 확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개발

광주여자대학교는 6일 배한별 AI융합학과 교수가 참여한 반려견 비문 인식 기술 개발 업체 ㈜펫나우가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 2022’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배한별 교수가 IEEE Access에 게재한 논문은 인공지능(AI) 기술과 반려견의 비문 데이터를 활용해 반려견의 개체 식별을 제안한 점에서 IEEE가 승인한 첫 논문이다.

펫나우는 반려견의 비문(코무늬) 등록을 통한 신원 확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해 소프트웨어&모바일 앱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비문 인식 기술은 사람의 지문처럼 반려견마다 다른 무늬(비문)의 패턴을 인식하게 되는데, 반려견을 구별해 인식하는 기술이 보편화되면 반려견을 잃어버리거나 유기했을 때 주인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반려견의 몸에 마이크로칩을 삽입할 필요도 없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반려견의 신원 확인이 가능해짐과 동시에 펫보험의 보험료와 다양한 보장 혜택이 합리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한편, 배한별 교수는 연세대학교 정보통신 공학사, 전기전자 공학사, 생체인식 협동과정 공학석사, 전기전자 공학박사를 거쳐 동 대학원 박사후 연구원을 역임하고 현재 광주여대 AI융합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출처 :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2&oid=629&aid=0000125952


이전글 2022년 15권 2호 논문모집
다음글 차세대 자율주행을 위한 기술 동향 워크숍
        
 
관리자